pc게임

[고전온라인게임]고전 mmorpg 추천, 군주온라인

쑤따 2020. 10. 11. 13:16

[고전 온라인게임] 고전 mmorpg 추천, 군주온라인

 

안녕하세요 쑤따의 게임 세상 쑤따입니다.

 

오늘은 어렸을 때 추억의 게임, 군주온라인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군주온라인은 2004년 엔도어즈에서 개발하고 자체 서비스 중에 벨로프로 이관하여 여태 벨로프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입니다. 

 

군주온라인 경복궁

 

하나의 작은 사회를 이루고 있는 게임

 

군주온라인의 강점으로는 경제, 정치, 사회 면에서 훌륭하게 게임 속에서 구현해냈다는 점입니다.

이전에 교육교재로써 채택되었을 만큼 게임 시스템 자체가 훌륭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경제

마을에 있는 대상전이란 건물을 통해 물건을 사고팔 수 있습니다. 수수료가 아깝다면 직접 개인상점을 열고 사고 팔 수도 있으나, 올려놓기만 하면 전 서버에서 확인이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대상전을 이용해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유저들이 시세를 정하는 경우가 많으며, 제작을 위해 많은 재료들이 필요하므로, 수요에 따라 물건 가격이 자동적으로 조정됩니다.

 

군주온라인 대상전

그렇기에 물건 시세가 떨어졌을 때는 모아두었다가 비싸지면 파는 등 여러 방법으로 좀 더 많은 돈을 모으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이러한 돈들은 내가 만든 전장의 계좌로 차곡차곡 쌓이게 되며, 이것으로 장비를 맞추고 필요한 것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상전 이외에도 다른 건물들을 통해 벌어들인 수수료 수익은 주식에 따라 분배를 하게 됩니다. 물론 주식 관련 부분은 마을 경영과 관련된 부분이라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은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것을 게임에 구현을 해두었다는 게 놀라운 점 중 하나입니다.

 

정치

군주온라인에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바로 군주를 직접 선출하는 시스템입니다.

유저들은 각 서버의 통치자를 직접 투표를 통해 뽑을 수 있으며, 군주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입후보를 할 수 있습니다.
배경은 조선시대지만 방식은 민주주의 방식으로 서버마다 군주들이 존재하고 군주들은 서버를 운영하기 위해 여러 가지 지원정책이나 개선방안 등을 생각하게 됩니다. (물론 최근에 들어서는 좀 고착화된 거 같기는 하다....)

 

군주온라인 경복궁

 

군주가 되면 여러 가지 권한과 의무가 생깁니다.

여러 가지 것들이 있지만 그중 가장 특이하다 생각되는 점은 군주가 6조 판서를 임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6조 판서들은 또 각각의 권한과 의무들을 가집니다.

 

이러한 방식은 서버를 운영하는 점이 하나의 작은 사회를 생각나게 합니다. 심지어 매크로 단속, 비매너 단속 등 또한 유저들이 직접 단속을 해 나갑니다. 그만큼 유저들이 게임에 대한 애정이 더 커지며, 게임을 오래 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회

군주온라인은 마을 시스템이 정말 잘 돼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유저를 모집하는 여러 마을을 볼 수 있는데요.

보통 스승의 마을에 가입하는 것이 관례이므로, 신규 유저분들은 메뉴 > 커뮤니티 > 스승제자 란에서 스승을 구하시고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승 또한 자신이 신청하여하는 것이기에 부담 없이 연락하셔도 됩니다.

최근에는 마을에서 신규나 복귀 유저들을 위해 엄청 많은 지원들을 해주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 시 꼭 마을에 들어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게임을 즐기는 나이 때가 높습니다. 그래픽은 귀여운데 반해 오래된 게임이다 보니, 오래전부터 즐겨온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큰 마을의 경우 조금 규칙이나 규정들이 많아 답답하게 느껴질 수도 있고, 여러 방면에서 충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성향에 맞게 마을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냥

예전에 플레이를 할 때는 모두가 창으로 사냥을 하였습니다.

경험치를 2배 주는 스킬 때문이었는데요.

 

최근에 만류귀종이라는 경험치를 추가 획득하는 전투 향상 술이 업데이트되면서 무기의 선택 폭이 넓어졌습니다. 주로 저렙 때는 창을 쓰다가 어느 정도 렙이 되면 지팡이나 , 검을 많이 사용합니다. 아니면 취향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무기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지팡이로 사냥을 해본 결과..... 손이 참 많이 가더군요... 지루하지는 않게 사냥할 수 있었습니다. 사냥 자체는 단순한 반복 노가다로, 사냥터에서 드롭하는 재료들을 모아 팔며 돈을 모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 게임들의 문제는 '무엇을 버려야 할지 무엇을 팔아야 할지 모르겠다.'라는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군주온라인에서는 위에서 언급드렸던 대상전에서 시세를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기에 검색해보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이외의 콘텐츠

이외에도 공성전 , 보스 레이드 , 양이 전쟁 등이 있습니다.

 

특히 공성전은 공성 리그가 열릴 만큼 상당히 활성화되어있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렙이 되어야 하겠지만 생각보다 재밌는 콘텐츠임은 분명합니다. 이후에는 서버 리그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군주온라인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모든 부분을 소개해드리진 못했지만 이외에도 많은 시스템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사람들과 소통하며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릴 만한 게임입니다.

특히나 발랄한 bgm은 게임을 접속하면 신나게 만들어주므로 한번 느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ㅎㅎ.
초창기에는 자체 라디오도 진행할 만큼 많은 인기가 있던 게임이었으나, 지금은 유저가 많이 줄기는 했습니다. 그러나 1 서버인 세종 서버는 아직도 사냥 시 자리잡기가 힘들 만큼 유저들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여러분들도 어렸을 때 추억을 떠올리며 한 번쯤 플레이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소통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